[대학가]서울대,도서관 CD롬 검색방법 개선

0···숭실대 정보과학대학(학장 이철희)은 지난30일 정보과학대학 대강당에서 국내 처음으로 컴퓨터전공 단과대설립 기념식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숭실대 김수동교수의 「소프트웨어 개발기술동향」과 서울대김영택교수의 「컴퓨터 교육에서의 쟁점」등의 주제발표가 있었으며 이어 열린 기념식에는 이석채 정보통신부장관와 김성진 숭실대총장, 성기수 동명대총장 등이 참석했다.

0···고려대 경영대학원은 2학기부터 「최고 경영자 정보통신과정」을개설한다. 정보화사회를 선도할 경영능력의 함양을 교육목표로 신설될 정보통신과정은 경영혁신을 근간으로한 정보화교육, 영상강의실을 활용한 세계화교육, 세계 유명 정보통신업체와의 산학협동프로그램을 특징으로 한다.

교수진은 경영대, 이과대, 공과대 전임교수 및 외부 초빙강사로 구성되며컴퓨터실습, 경영혁신, 컴퓨터를 이용한 의사결정, 정보통신기술, 세계화경영,정보통신산업정책의 6개 교과로 총 38시간이다.

0···서울대는 최근 집에서도 모뎀을 통해 도서관 CDROM을 검색 할수 있는 「솔라스」와 CDROM 검색프로그램 설치를 간편하게 하는등 CDROM 검색 방법을 개선했다.

또한 「윈뷰링크」라는 프로그램 하나만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솔라스와CDROM 검색이 가능하도록 단순화 했다.

0···전남대는 학생들의 리포트 작업 등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학생회관에 컴퓨터 10대를 비치했다.

비치된 컴퓨터는 지난해 컴퓨터강좌때 이용됐던 컴퓨터로 한글 2,5와 타자연습 프로그램이 깔려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