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쇼핑정보] PC통신 홈쇼핑 이용 최적기

이번주에는 백화점들의 「가정의 달 기획세일」이나 에어컨 등 전자업계의여름 계절상품 특별전이 거의 마무리 돼 나들이를 겸한 뚜렷한 쇼핑기회는별로 없을 것으로 보인다. 컴퓨터를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모처럼 집에서 쉬면서 PC통신을 이용한 다양한 할인제품을 구입해보는 것도 네트워크 시대의한가지 요령이다.

PC통신 유니텔에 쇼핑란을 개설하고 있는 EDR는 모두 36건의 특별 판매를실시한다. 「만원코너」에서는 각각 1만9천8백원인 성진우와 봄 여름 가을겨울의 뮤직CD가 1만원에 제공되고, 소비자 가격이 11만원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95 업그레이드판을 8만8천원에 판매한다. PC 주변기기중에서는 삼보컴퓨터의 스타일러스 「IIs」가 정상가인 41만8천원보다 40%이상 인하된 24만5천원에 판매된다. 구입방법은 유니텔 초기화면에서 쇼핑란으로 들어가면된다.

천리안의 대표적인 통신판매 코너인 유 앤 아이스프레스(U&I)는 40% 할인판매 코너를 갖추고 클래식 음악팬을 겨냥한 고전음악 CD를 공급한다. 도이치그라모폰이 발매한 「클래식 사전」 가운데 25집을 다루고 있는데 바하·베토벤·베를리오즈·맨델스존 등 거장들의 주옥같은 음악을 수록한 CD를 장당 7천5백원에 균일 판매한다. 천리안 초기화면에서 9번 주문/예약/홈뱅킹란으로 들어가 다시 음반/비디오 란을 찾는다.

엔젤하우스는 건강 주방기구의 대표격인 「엔젤 녹즙기」를 40% 세일하는사은 대축제를 실시한다. 이 회사는 수출용 모델인 「엔젤 다이어트 클래식녹즙기」를 현금가 기준 26만8천원에 공급하고 카드 사용자들에게는 6회 분할판매도 병행한다.

〈이택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