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스지, 패키지 SI사업 본격화

씨에스지(대표 최영상)가 ERP(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패키지 위주의 시스템통합(SI)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씨에스지(CSG)는 향후 개발 위주의 SI 사업보다는 패키지 위주의 SI사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고 이 시장을 집중 공략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씨에스지는 미국의 컨설팅 전문업체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PW)사와 공동으로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금융·유통·통신·건설 분야업체을 대상으로 「월드 클래스 패키지 96」 세미나를개최하는 등 이 분야 시장을 집중 공략하기로 했다.

씨에스지가 이처럼 ERP 패키지 위주의 SI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것은개발위주의 SI사업으로는 급변하는 경영 및 정보기술(IT) 분야의 변화추세를제대로 따라가기 어렵기때문이다.

이미 세계 각국의 선진기업들은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패키지 솔루션을 적극 도입하고 있는 추세며 국내에서도 삼성·현대·LG·대우등 국내 대기업을 중심으로 전문 패키지를 활용한 통합경영정보시스템의 도입이 활기를 띠고 있다.

한편 씨에스지와 프라이스워터하우스는 이번에 마련한 공동 세미나에서 D&BS사 패키지 비롯해 QAD·SSA·Baan·SAP·ORACLE·valon 등의 패키지와 적용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씨에스지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프라이스워터하우스(PW)사는 전세계 1백여개국에서 SAP·ORACLE·D&BS등과 협력, 패키지 컨설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근우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