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공학과는 어떤 학문인가.
전문방송기술인 양성을 교육 목적으로 영화, 비디오, CG등 광학 매체제작및 기자재운용, 관리, 통신, 전자공학 등의 내용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교육과정은.
하드웨어적 교육과 소프트웨어적 교육을 구분된다. 하드웨어적 분야에서는영상기기, 영상공학, 녹음기술, 편집기술 등의 방송기술 기본이론을 배우 며소프트웨어분야에서는 방송매체론, 교육매체론, 광고매체론, 연출론 등을 배운다.
수업은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가.
40%정도의 이론과 60%정도의 실습을 병행하고 있다.실습교육은 또한 방송사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구성된 스튜디오에서 교육함으로써 현장감 있는 교육을 하고 있다.
특히 방송 각 실무분야에서 프로로 인정받는 방송인들을 초빙하여 그들이실무에서 얻은 귀중한 노하우를 배우게 된다.
졸업생 진출현황은.
현재 5기까지 배출했는데 총 졸업생 2백10여명 가운데 80여명이 방송관련업종에 종사하고 있으며 나머지 졸업생들은 유학이나 일반기업체 등에 진출해 있다.
설립 배경은.
지난 80년대 후반 학교차원에서 시청각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자체 대학내 스튜디오를 설치한 것이 계기다.
학교에서는 스튜디오를 좀더 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모색하던중 방송전문학과 신설을 검토하고 매체공학과를 개설했다.
많이 본 뉴스
-
1
반도체 기판, 원자재가 급등·단가 압박 '이중고'
-
2
네이버 자율주행로봇, 실외까지 나온다…'룽고' 안전 인증 받고 상용화 발판
-
3
대만언론 “규모 7.0 강진에 TSMC 첨단 공정 영향 불가피”
-
4
수출 7000억달러 돌파...세계 6번째, 반도체 필두 주력 제조업 강세 지속
-
5
용인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속도'…토지보상 개시
-
6
삼성·SK·마이크론 3사, HBM 16단 격돌…엔비디아 개발 주문
-
7
현대차, 새해 신차 7종 출격…슈퍼사이클 시동
-
8
용인 철도 승인에 주민 호평…이상일 시장 추진력 인정
-
9
삼성·KT·NHN·메가존·베스핀…멈춘 국가망 살릴 '구원투수' 등판
-
10
'9개월 표류' 홈플러스, 대규모 구조조정 현실화…노조 “MBK 자구노력 없이 마구잡이식 폐점 될것”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