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리더기 제조업체인 백두정보기술(대표 김인수)은 국제표준에 맞는 IC카드 단말기용 커넥터 「SMA090」를 자체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IC카드용 커넥터는 카드리더기의 헤드와 IC카드에 장착된 칩을 연결, 칩에 내장된정보를 읽어내도록 하는 IC 카드리더기의 핵심부품으로 카드의 규격과 IC카드상에 칩의 위치를 규정한 ISO-7816에 맞게 설계됐고 제품신뢰도를 대폭 높인 점이 특징이다.
IC카드용 커넥터는 IC카드가 전자지갑 등 실질적인 전자화폐로 사용되기때문에 고도의 신뢰성이 요구되는데 이 회사는 현재 실행중인 1백만회 탈착시험중 지금까지 진행된 30만회 탈착시험에서는 전혀 품질변형이 없이 높은품질신뢰도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백두정보기술은 이 커넥터를 국제시세의 60% 수준인 개당 2.5달러에 판매할 계획인데 월 5천개 정도를 자체수요로 충당하는 한편 싱가포르 등으로의수출도 추진중이다.
현재 ITT캐논 등 몇몇 회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IC 카드용 커넥터는 아직시장은 작으나 향후 IC카드 보급이 본격화됨에 따라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창호 기자>
많이 본 뉴스
-
1
반도체 기판, 원자재가 급등·단가 압박 '이중고'
-
2
네이버 자율주행로봇, 실외까지 나온다…'룽고' 안전 인증 받고 상용화 발판
-
3
대만언론 “규모 7.0 강진에 TSMC 첨단 공정 영향 불가피”
-
4
수출 7000억달러 돌파...세계 6번째, 반도체 필두 주력 제조업 강세 지속
-
5
용인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속도'…토지보상 개시
-
6
삼성·SK·마이크론 3사, HBM 16단 격돌…엔비디아 개발 주문
-
7
현대차, 새해 신차 7종 출격…슈퍼사이클 시동
-
8
삼성·KT·NHN·메가존·베스핀…멈춘 국가망 살릴 '구원투수' 등판
-
9
용인 철도 승인에 주민 호평…이상일 시장 추진력 인정
-
10
'9개월 표류' 홈플러스, 대규모 구조조정 현실화…노조 “MBK 자구노력 없이 마구잡이식 폐점 될것”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