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와(캐나다 온타리오주)=뉴스바이트특약】미국 IBM의 캐나다법인이캐나다의 중소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오브젝트 테크놀로지 인터내셔널(OTI)사를 인수할 것으로 알려졌다.
IBM은 1백10여명의 종업원을 두고 있는 중소업체인 오브젝트 테크놀로지사를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히고 구체적인 계약조건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캐나다 오타와에 소재한 오브젝트 테크놀로지는 객체지향 소프트웨어및 저작도구 전문개발업체로 이 회사의 "스몰토크" 언어는 IBM의 "비주얼 에이지"프로그램에 채용되는 등 그동안 양사는 계속 협력관계를 맺어 왔다.
이번 인수에 따라 오브젝트사는 IBM캐나다 법인의 자회사로 흡수되며 오브젝트의 직원들도 그대로 존속된다.
IBM의 존 톰슨 소프트웨어사업부문 수석부사장은 "오브젝트사의 기술은 IBM이 인터네트및 인트라네트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개발, 공급에 많은 도움을주게 될 것"이라며 인수의미를 평가했다.
미국 실리콘 그래픽스사(SGI)가 슈퍼컴퓨터업체인 크레이 리서치사를 인수하게 될지도 모른다고 미 "뉴욕 타임스"지가 최근 보도했다.
이 신문은 SGI가 이번주 초 자사의 중요한 전략발표를 위해 기자회견을 요청했는데, 그 내용에 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크레이사를 인수하는 문제가아니겠냐고 한 측근은 전했다.
이에 대해 SGI및 크레이측은 공식적인 언급을 회피했다.
3차원 그래픽및 비주얼 컴퓨팅분야에서 탁월한 기술력을 자랑하며 시장을주도하고 있는 SGI는 최근 5년간 40%에 이르는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한 바있다. 〈구현지기자〉
국제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