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코너 CD 타이틀] 파라미디어 "파워게임"

파라미디어 "파워게임" 멀티미디어 타이틀 개발업체인 파라미디어(대표 표현태)에서는 최근 인기 를모은 대작들을 하나의 타이틀로 만든 게임 모음집 "파워게임"을 개발했다.

이 타이틀은 초보자들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기존의 형식적인 관리프로그램을 탈피한 것이 특징이다. 즉 새로운 장르의 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해 사용자가 게임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사용상의 편의를고려하고 있다.

이런 편의성은 타이틀의 첫 도입부인 메인메뉴에서 잘 나타난다. 고대지도 를배경으로 하는 메인메뉴에서는 독특한 아이콘과 익살스러운 마우스아이콘 (일명 용가리)을 통해 사용자가 친숙하고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타이틀은 6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문별로 세분화돼 총 38개의 게임이 수록돼 있다.

파워게임을 통해 직접 실행할 수 있는 게임은 알라딘, 라이온 킹 등의 만화영화를 주제로 한 게임과 프라이멀 레이지, 원머스트 펄 등의 격투게임 등이있다. 또 터미널벨로시티나 야구를 주제로 한 하드볼4, 둠시리즈로 유명한 Id 소프트웨어의 헤러틱과 비투오소 등의 3차원 미로 게임 등 공전의 히트작도 준비돼 있다. 제공되는 게임은 셰어웨어 프로그램으로 정식버전에 비해 기능 제약이 따른다.

파워게임은 만화적인 캐릭터와 게임식의 운영으로 사용자에게 편리함과 재미를 제공한다. 게임분류에 있어서도 종류별 구분을 명확히함으로써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알기 쉽게 하였다.

특히 CD롬 특성때문에 실행이 되지 않는 게임은 저절로 하드디스크로 인스 톨되며 게임까지 실행을 시킨다. CD롬에서 실행이 되는 게임은 "실행" 아이 콘만 선택을 하면 자동으로 게임을 실행시켜주고 게임을 끝낼 경우에도 자동 으로 메인메뉴로 돌아오도록 만들었다.

또 게임에 관계된 각종 의문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게임설명아이콘은 실제게임에서 사용하는 키보드값을 설명하여 별도의 매뉴얼이 없어도 쉽게 게임 을 즐길 수 있다.

타이틀은 4MB바이트의 주메모리를 장착한 486급의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운드카드와 4배속 CD롬 드라이브 등 주변장치가 필요하다.

이규태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