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비주얼 베이식은 강력하면서도 사용이 쉬워 많은 프로그래머들이 활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이 책은 비주얼 베이식의 VBX와 윈도즈의 API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제시해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윈도즈를 치장시켜 주는 VBX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는 이 책에서는 비주얼 베이식 프로그래밍과 윈도즈 API를 써서 C에 도전하는 비주얼 베이식의 장점 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저작도구없이 CD롬 타이틀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과 스크린세이버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직접 만들어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책이다.

<(주)정보시대,이태희,최승락저,1만원>한글 3.0 CD ROM 응용 애플리케이션을 매뉴얼만으로 배운다는 것은 대단한 열정을 필요로한다. 매뉴얼에 의한 설명은 기능설명위주여서 사용자들의 학습의욕을 떨어뜨리기 쉬운 구조로 돼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글 3.0의 기능을 설명한 CD롬 학습 타이틀. 본격적인 출판물로서 활용된 CD롬 타이틀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이 출판물은 책과 타이틀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CD롬 타이틀을 윈도즈에서 등록시키는 것만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내용은글 3.0을 활용하기 위한 윈도즈 기본 기능소개와 글 3.0의 특징, 메뉴 등을 설명하고 있다.

<크라운출판사,실리콘미디어, 1만5천원> 게임 프로그래밍 따라하기 게임은 하드웨어(HW)와 소프트웨어(SW)를 총괄하는 지식을 필요로하고 프로 그래밍 자체도 상당히 어려운 작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 책은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기법을 소개한 프로그래밍 전문서적. 게임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테크닉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모듈형태로 소스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독자 스스로가 상당수의 개별 모듈들을 프로그래밍에 활용할 수 있게 배려했다.

따라하는 작업만으로 자신만의 세계를 구현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이 책은게임 프로그래밍의 원리부터 활용테크닉까지 수록하여 프로그래밍 여행을 떠나고자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비앤씨,홍우택저, 1만8천원> 놀며 공부하기 우리 교육환경에서 개성 강하고 독창적인 사람도 모범생이 될 수 있을까? KAIST 괴짜들의 행진이란 부제가 붙은 이 책은 시인, 화가, 컴퓨터광, 수영선수의 꿈을 키워가면서 학업성적이 우수한 KAIST학생들의 에피소드를 모은수필집. 일정한 틀을 거부하는 별난 행동으로 말썽을 부리는 청소년과 그 학부모들은 이들의 성공사례에서 자신감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우리 교육이 얼마나 큰 오류를 범해왔는지 뒤돌아보게 하고 창의성을 길러주는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알려주는 이 책은 현장 교육지침서 로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동아일보사,채희준외 15인, 5천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