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만화 전문 사이트인 코믹플러스닷컴(대표 손상익 http://www.comicplus.com)은 ‘독고탁’으로 유명한 만화가 이상무씨의 작품을 디지털로 복원해 ‘이상무 특별관(http://leesangmoo.comicplus.com)·그림’을 신설했다고 24일 밝혔다.
‘독고탁’은 지난 72년 ‘주근깨’라는 작품에 처음 등장한 우리 만화의 대표적인 장수 인기캐릭터로 이번에 디지털로 복원된 작품은 작가가 보관하고 있던 도서와 코믹플러스닷컴이 헌책방 등에서 수집한 도서 등 총 254종 853권에 이른다.
가족명랑, 항일애국, 열혈스포츠, 일상드라마, 취미실용 등 소재별 5개의 테마로 구성된 이상무 특별관은 만화평론가 황민호, 박석환 등의 작가론과 작품론, 관련 기사와 작품연보 등 충실한 자료도 담고 있다.
코믹플러스닷컴 관계자는 “질 낮은 종이에 인쇄되고 곰팡이와 세균이 넘쳐나는 오래된 만화도서들을 스캔하는 작업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수익성과는 별도로 우리 만화의 귀중한 자산이 소멸되는 것을 막기 위해 만화작가 전작 디지털 복원 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정진영기자 jychung@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단독기아 K5,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 …2030년까지 수명 연장
-
2
[포토]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사용하는 최태원
-
3
오라클-오픈AI, 美 미시간에 '원전급' 데이터센터 짓는다...1.4GW 전력 승인
-
4
“150조원 국민성장펀드 1차 프로젝트 AI·반도체·이차전지 등 7곳 선정”
-
5
GPU 지원·국산 NPU·6G 'AI 3대강국' 기틀 다진다
-
6
李 대통령 “대전·충남 통합 속도…지방선거서 통합단체장 뽑자”
-
7
삼성전자 '엑시노스 2600' 공개…“NPU 성능 2배 향상”
-
8
한화오션, LNG운반석 7척 수주…2.6조 규모
-
9
딥테크 스타트업 1만개 키운다···연 40조원 규모 글로벌 투자 목표
-
10
속보일본은행, 기준금리 0.25% 인상…30년만 최고 수준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