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진 1위 트로피 지킬까'…'더 트롯쇼' 전유진-진해성과 격돌

Photo Image

‘더 트롯쇼’ 2004년 첫 방송 1위는 누구일까.

19일 생방송으로 펼쳐지는 SBS FiL과 SBS M ‘더 트롯쇼’에서는 손태진, 전유진, 진해성이 1위 후보에 올라 1위 트로피를 두고 맞붙는다.

1위 후보곡은 손태진의 깊은 감성이 묻어나는 ‘참 좋은 사람’, 전유진의 독보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달맞이꽃’, 진해성의 감미로운 곡 ‘사랑에게’가 선정됐다. 특히 손태진의 ‘참 좋은 사람’의 경우 ‘더 트롯쇼’ 2023년 마지막 방송에서 1위를 거머쥐었던 터라 2024년 첫 방송에서 1위 트로피를 지키며 2주 연속 1위를 지킬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이날 방송에는 존재 자체가 영광스러운 가수 곽영광, 새해 복을 담아 부르는 양지은, 감성 두부 진욱, ‘더 트롯쇼’의 분위기를 더욱 올려줄 박성온, 남심 저격수 조정민, 반짝반짝 아련 보이스 조명섭, 차세대 국민 효자 민수현, 불렀다 하면 명곡인 한혜진, 솔직 매력의 ‘프린수찬’ 김수찬, 짙은 감성의 김의영, ‘트롯 보스 베이비’ 황민호, 디스코의 여왕 강혜연, 설렘 풍랑주의보를 몰고 올 정다경, 첫사랑 조작 가수 장송호, ‘트롯 바비’ 홍지윤, 모든 순간이 인생샷의 주인공 금잔디, ‘본 투 비’ 트롯킹 손태진까지 화려한 가수들이 출연한다.

또한 2년 연속 ‘더 트롯쇼’의 MC를 맡게 된 김희재도 황금 라인업의 가수들과 함께 명품 진행을 이어갈 전망이다. 김희재는 ‘더 트롯쇼’ MC로서 선, 후배들을 이어주는 메신저로 활약하며 ‘더 트롯쇼’를 모두 행복해지는 차트쇼가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까지 전한 바 있다.

‘모든 트로트 가수의 랭킹’을 볼 수 있는 최초의 트로트 차트쇼 '더 트롯쇼'의 차트곡 및 차트 후보곡은 2021년 1월 1일 이후 발매된 트롯 장르 곡 중 선정된다. 선정된 100곡의 후보곡에 대한 사전 투표는 생방송 1주 전 4일간 진행되며, 실시간 투표는 생방송 당일 저녁 7시 5분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최종 1위 곡은 음원 점수와 곡 선호도 점수 및 가수 선호도 점수, 방송 점수를 합산한 사전 투표 점수에 실시간 투표 점수를 합산해 선정된다.

‘더 트롯쇼’는 매주 월요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지난해 보다 한 시간 앞선 저녁 7시 SBS FiL, SBS M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