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가 에이핑크 손나은을 필두로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무분별한 악플에 엄중대응할 것을 거듭 시사했다.

21일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에이핑크 손나은 관련 악성게시물 유포자에 대한 형사고소 사실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플레이엠엔터의 손나은 관련 악플러 형사고소는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팬제보 등으로 마련된 아티스트 관련 인신공격, 성희롱, 허위사실 유포 등에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진행된 바다.

Photo Image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플레이엠엔터는 이번 형사고소를 시작으로 여타 아티스트에 대한 악플에도 형사고소 등 강경대응에 나서며, 아티스트 보호에 나설 방침이다.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악플러들의 행위로 소속사와 아티스트의 피해가 극심했던 만큼 선처없이 강경대응할 것"이라며 "다른 멤버들에 대한 악성게시물에도 지속적인 법적대응을 검토해 강력한 후속조치를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하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6월 21일 법무법인 우리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 소속 아티스트 에이핑크 손나은 관련 인신공격, 성적 희롱, 허위사실 유포 등 악성 게시물을 올린 자에 대한 형사 고소장을 강남경찰서 사이버수사대에 1차 접수했습니다.

당사는 그 동안 자체 모니터링 및 팬 분들의 제보 자료를 취합하여 법무팀 및 법무법인 우리와 법적 대응 절차를 검토해왔으며, 해당 글을 작성 및 유포한 악플러들의 행위로 인해 소속사와 아티스트의 피해가 극심하였던 만큼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것입니다.

또한, 에이핑크 손나은에 국한된 본 사례 이외에도 에이핑크 다른 멤버들을 대한 여타 온라인 상의 악성 게시물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법적 대응을 검토하여 강력한 후속 조치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