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은행부문 12년 연속 1위

Photo Image
신한은행

신한은행(행장 정상혁)은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12년 연속 은행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대한민국 각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 본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국내 유일 평가제도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고객 불편을 선제적으로 개선하는 '고객 편의성 혁신 프로젝트' 추진 △전 영업점 대상 고객 편의성 제고 현장 확대 캠페인 실시 △고객 의견 반영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고객 소통 플랫폼 '신한 새로고침' 신설 등 전방위적인 고객 중심 혁신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고객 자산 보호 강화를 위해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자회사 간 보이스피싱 의심거래 정보 공유 △금융권 최초 전 영업점 '보이스피싱 전담 안심지킴이 창구' 운영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종합 플랫폼 '지켜요' 운영 등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금융 소외계층의 접근성을 높이는 '신한 학이재' 등 포용금융 확대 △소비자·소상공인·지역사회가 함께 상생하는 공공배달앱 '땡겨요' 운영 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시소 기자 sis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