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아이즈, GODIS 플랫폼 금융권 확대 공급

Photo Image

아이티아이즈는 최근 국내 대형 금융사에 자사의 금융전문 플랫폼인 'GODIS(고디스)'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ETF시장을 비롯한 자본시장 전반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아이티아이즈(대표 이성남)는 한국거래소, 우리은행, 대구은행 및 다수 증권사 포함 금융권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GODIS' 플랫폼을 통해 금융 SI 및 전문 솔루션을 공급해 왔으며, 검증된 플랫폼과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지난해에는 토큰증권(STO) 발행 및 국채전문시장 거래(BondTRX) 솔루션도 구축한 바 있다.

ETF는 특정 지수나 자산 가격을 추종하는 방식으로 운용돼, 다양한 자산에 간접 투자할 수 있는 효율적인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주식, 채권뿐만 아니라 가상자산 등 대체투자 자산군까지 그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운용 과정 복잡성과 다양한 시스템 연계를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GODIS는 상용, 비상용 소프트웨어 모두 가능한 아키텍처로 구성 가능하며, UI/UX, 배치스케줄 관리, 대내외 연계 및 공통업무 등을 제공해 전통 금융상품부터 디지털 자산까지 포괄 가능한 유연한 아키텍처와 강력한 연계성, 배치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해 자본시장 진화 흐름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최적의 금융 전문 플랫폼이다.

조경일 아이티아이즈 상무는 “지속적인 플랫폼 고도화로 자본시장의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며 “올해 하반기 토큰증권 및 스테이블 코인등 신금융 정책 활성화에 발맞춰 유연한 확장성이 장점인 GODIS 플랫폼 공급을 통한 실적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