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룩(Klook)이 한진관광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커스텀 패키지 여행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커스텀 패키지 여행'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는 고객들이 한진관광의 에어텔(항공+호텔) 패키지에 클룩의 액티비티·투어 상품을 자유롭게 큐레이션해 직접 여행 일정을 짤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다.
클룩과 한진관광은 양사의 디지털 인프라를 바탕으로 API를 연동해, 클룩이 제공하는 50만 개 이상의 여행 상품과 한진관광의 다양한 에어텔 패키지 상품들을 한 곳에서 찾아보고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커스텀 패키지를 통해 항공과 숙박을 한 번에 예약하는 것은 물론, 자유로운 일정 속 액티비티·투어까지 함께 살펴보고 예약할 수 있어 각자 취향에 맞는 여행 계획을 손쉽게 세울 수 있도록 돕고, 여행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클룩은 이번 업무협약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3월 말까지 한진관광 고객들을 대상으로 일본, 대만, 미국, 호주, 유럽(이탈리아·프랑스·스위스·스페인) 등 주요 여행지의 클룩 렌터카 상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클룩 앱을 신규 설치하는 한진관광 고객 전원에게는 위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클룩 트래블 이심(eSIM) 10GB를 무료로 증정한다.
클룩 회원 또한 한진관광 회원가입 시 무료 여행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1월 19일까지 한진관광 이벤트 페이지에서 '2025년에 가고 싶은, 내가 만들고 싶은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일본 삿포로 스트림 호텔 무료 숙박권, 시모노세키·기타큐슈 페리, 백두대간 협곡열차·눈꽃 기차여행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한진관광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항공부터 호텔, 관광지 입장권 등 모든 상품을 각각 예약해야 하는 자유여행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겠다”며 “취향에 맞는 여행 상품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여행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