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정보원, 'ESG·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은 지난 6일 '2024년 ESG·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국민 참여를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와 혁신 분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개최됐다. 총 88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관련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4건(최우수상 1건·우수상 1건·장려상 2건)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Photo Image
지난 6일 열린 '2024 ESG·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염민섭 한국보건의료정보원장(가운데)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스마트 친환경 탄소 중립 실천 방안'으로 스마트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 구축, 전자문서화와 디지털 서명 확대, 친환경 에너지원 도입 등 친환경 정책 강화를 제안한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사회 분야에서는 '정보원 사업을 활용한 의료 소외 지역 내 치매 조기 진단 역량 개선'이 수상했다. 혁신 분야에서는 '보건의료정보 알기 쉬운 용어 설명' '귀촌인 의료 데이터 공유 서비스를 통한 귀촌 및 지역 의료인프라 개선 지원'이 각각 수상했다.

염민섭 한국보건의료정보원장은 “ESG와 혁신을 주제로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관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발굴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ESG 경영과 혁신 전략을 구체화하여 국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