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호기심·즐거움 가득”…융기원, '2024 경기 과학문화 페스타' 성료

Photo Image
융기원이 최근 수원시 광교테크노밸리에서 '2024 경기 과학문화 페스타'를 개최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차석원)은 최근 수원시 광교테크노밸리에서 개최한 '2024 경기 과학문화 페스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페스타는 과학의 대중화를 목표로 다양한 과학 체험과 강연, 전시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사이언스 골든벨'은 우승자에게 '경기지사 상장'이 수여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으며, 유튜브 '긱블'의 이수용(수드래곤)과 '안될과학'의 궤도가 진행한 강연은 도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행사장 곳곳에서 열린 체험 프로그램 역시 많은 관심을 받았다. CSI 과학수사관 체험, 항공우주 로켓 만들기, 먹을 수 있는 물병 오호(OOHO)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전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사이언스 쿨링 피크닉 존에서는 내 발로 만드는 비눗방울, 전기 만들기 등 독특한 과학 체험이 참가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과학을 일상에서 쉽게 체험하고 즐길 기회를 제공한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에 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차석원 원장은 “이번 경기 과학문화 페스타가 과학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과학기술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와 융기원은 지역사회의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주관하는 '2024년 지역 과학문화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고 융기원 경기과학문화거점센터가 운영했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