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나우프 석고보드, '24 공간디자인 페어'서 고기능성 흡음 제품 공개

맞춤형 디자인, 손쉬운 설치, 화재 안전성 갖춘 제품 선보여

Photo Image
에디트(ADIT). 사진=크나우프 석고보드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공간디자인페어'에서 벽천장용 흡음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첫 선을 보이는 주요 제품으로는 크나우프 디자인라인(Knauf Designline), 에디트(ADIT), 크리네오 싱글 스마트(CLEANEO Single Smart) 등 다양한 형태의 고기능성 흡음자재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함으로써 국내 건자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Photo Image
크나우프 디자인라인(Designline). 사진=크나우프 석고보드

이번 전시되는 제품들은 대규모의 인테리어 공사 없이도 손쉽게 설치 및 해체 가능하며, 언제든지 재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대부분의 전시 제품들은 석고를 주 원료로 사용함으로써, 준불연 또는 불연 성능의 화재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기존의 단조로운 디자인에서 벗어난 다양한 유공 패턴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조 과정에서의 표면 도장 및 그래픽 프린팅이 가능해 설치 시 별도의 마감 작업이 필요 없다. 디자인 콘셉트와 취향에 맞게 색상 및 그래픽 디자인 등을 주문 제작할 수 있어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이준섭 크나우프 석고보드 마케팅 상무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기능성과 안전성, 디자인을 갖춘 흡음자재”라며 “호텔, 카페 등 창의적인 공간디자인이 필요한 곳에 맞춤형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연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크나우프 석고보드 부스에는 호텔 욕실, 지하 공간과 같이 다습한 공간에서도 치수안정성, 방균 성능 및 내구성이 뛰어난 건식벽체인 고성능 방균방수석고보드 아쿠아락 ®E(Aqualock E)와 시멘트 및 골재 코어 양면에 글라스 파이버 메쉬로 보강이 되어 있어 휨이나 충격에 강한 시멘트보드 '아쿠아패널(Aquapanel ®)'도 전시될 예정이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