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티모스, 고화질·고성능 광학측정 솔루션 등 전시

Photo Image
티모스 스캐너 'T-SCAN hawk' 브로셔.

티모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 광학측정 솔루션, 멀티센서 측정 솔루션 등을 출품했다.

미래자동차, 드론, 뿌리, 가전·로봇 등 첨단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 선도도시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관광공사와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가 주관했다.

자이스(ZEISS) 국내 공식 파트너인 티모스가 선보인 'ZEISS O-DETECT'는 고화질의 이미지와 고성능의 조명, 손쉬운 작동 방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측정 결과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다양한 부품에서도 적용할 수 있지만 측정 대상의 훼손이 없는 비접촉 방식으로 측정하는 경우에 가장 적합하게 활용할 수 있다.

Photo Image
티모스 고성능 산업용 3D 스캐너 이미지.(티모스 홈페이지 캡처)

특히 높은 해상도로 넓은 범위에서 세밀한 값을 캡처해 측정의 효율을 높이고 500만 화소의 카메라로 포착된 고화질의 이미지는 신속한 처리기술로 정확한 측정 값으로 변환한다. 국제표준(ISO-10360)에 따라 멀티 화상 처리장치(MPE)를 통해 교정돼 정확한 2D 및 3D 데이터를 제공한다.

멀티센서 측정 솔루션은 접촉식과 비접촉식 측정이 모두 가능하며 대상물의 모든 특성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1D, 2D, 3D로 국제 표준에 따른 적합성을 보증한다. 전방위 측정이 가능하고 정밀고 향상 및 시간 절감을 꾀할 수 있으며 넓은 시야 및 높은 해상도를 자랑한다.

이 밖에 핸디 레이저 스캐너 타입으로 이동성이 극대화된 'T-SCAN hawk'도 출품했다. 대형 부품 측정에 적합하고 노트북에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티모스는 3D 프린터와 3D 스캐너 판매 및 기술지원, 제품 용역 서비스 등 제품 개발에서 검사까지 모든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취급 품목은 3D 프린터와 3D 스캐너, 메이커스페이스 구성 가능한 제품이다. 3D 프린터는 전문가용 3D 프린팅 및 적층 제조 솔루션 기업 스트라타시스 제품과 보급형인 메이커봇, 큐 비콘, 신도리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