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프로젝트 BSS 정식명 '호연' 확정... 올해 하반기 출시

Photo Image
엔씨소프트 스위칭 RPG 신작 '호연'

엔씨소프트는 스위칭 역할수행게임(RPG) 신작 '프로젝트 BSS' 정식 서비스 명칭을 '호연'으로 확정짓고 올 하반기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호연은 주인공 '유설'의 가문 '호연문'에서 유래한 단어다. '인연을 지키다'라는 호연문의 정신을 뜻한다. 유설의 모험과 그 여정 속에서 만나는 영웅들과 인연의 의미도 담아냈다.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앤소울' 3년 전을 무대로 유설의 가문 재건을 위한 여정이 펼쳐진다. 오리지널 호연 영웅이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 과정에서 원작 영웅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호연은 실시간 필드 전투를 기반으로 턴제 덱 전투 모드를 결합해 하나의 게임으로 조화롭게 풀어냈다는 의미에서 스위칭 RPG라는 새로운 장르를 표방한다. 핵심 플레이는 상황이나 적의 패턴을 고려한 덱 구성과 컨트롤 재미에 집중한 실시간 필드 전투로 진행된다. 특정 콘텐츠에서는 각 영웅의 또 다른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턴제 전투 모드를 제공하여 수집형 RPG 본연의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호연 티저 사이트를 통해 게임의 세계관, 전투 특성, 캐릭터 등을 공개했다. 미소년·소녀뿐 아니라 몬스터, 수인 등 각양각색의 개성이 담긴 60여 종 캐릭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티저 오픈을 기념해 호연 이모지와 라이브 배경화면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