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디지털 브랜드 대상] LG전자-LG Labs/캠핑용 트레일러 '본보야지' 등 색다른 실험·혁신 경험 전달

Photo Image

LG전자의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제품과 서비스 경험을 전하는 마케팅 플랫폼 'LG 랩스'는 고객과 접점을 늘리는 새로운 시도로 혁신마케팅 플랫폼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LG 랩스는 LG전자 내부의 다양한 혁신적인 아이디어 중 시장의 규모가 작아 실제 사업으로 이어지지 못한 아이디어나 고객 니즈가 있고 시도할 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경험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탄생했다. 본격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기 전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고객 목소리를 듣고 사업 가능성을 확인하도록 마케팅을 지원한다.

LG 랩스는 지난해 CES 2023을 시작으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아홉 가지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했다. △고객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Bon Voyage)' △방치된 퍼스널 모빌리티 주차 솔루션 '플러스팟(Pluspot)' △스트레스나 불면에 시달리는 고객을 위한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브리즈(brid.zzz)' △신개념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DUOBO)' 등이다.

올해 1월 CES 2024에서 공개한 이동성과 공간 활용성을 높인 '본보야지' 두 번째 버전은 고객 반응을 빠르게 캐치해 더 나은 솔루션을 내놓은 LG 랩스 활동의 대표 사례다. 폭, 길이, 높이 각각 2m×3.8m×2.2m 크기의 내부 공간에 화장실은 물론 침대, 냉장고, 스타일러, 슈케어 등 다양한 가구와 가전제품을 탑재했다. 자동차에 연결해 어디든 끌고 다니며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LG 랩스에서 소개된 제품과 서비스가 실제로 출시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전동 킥보드 등 방치된 퍼스널 모빌리티를 스테이션에 주차하면 혜택을 받는 서비스 '플러스팟'이다. 플러스팟은 지난해 10월 수원을 시작으로 세종, 울산, 인천, 용인 등 지자체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서비스를 확대 중이다.

LG랩스는 올해 오프라인 경험 이벤트와 SNS, 온라인 활동 등을 더욱 강화해 고객을 만날 예정이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