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제31회 충남 기업인 대상 후보' 이달 말까지 모집

Photo Image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는 이달 말까지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제31회 충남도 기업인 대상' 후보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도는 기업인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기술혁신과 지역경제를 선도하고, 경영 능력 및 기술력을 보유한 우수 중소기업을 매년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후보 자격은 공고일 기준 도내에 사업자와 공장을 등록하고, 제조업을 3년 이상 영위(타 시도 제조 사업경력 포함)하고 있는 중소기업 대표이다.

신청 방법은 도 누리집에서 신청(추천)서를 작성해 사업자등록증, 기업체 실태 평가서, 최근 3년간 재무제표 등 관련 서류와 함께 사업장 소재 시군 기업지원 부서에 방문 제출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도는 1차 서류심사(시군)에 이어 현지실사 및 기업 건실도와 경영, 기술, 일자리, 수출,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2차 평가를 진행해 9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 기업에는 종합대상, 경영·기술·장수·창업 4개 부문 최고 기업에는 부문별 대상, 우수기업인 5명에게는 우수기업 인상을 제31회 기업인 대상 시상식에서 수여한다.

수상 기업에는 △도 경영안정 자금 이자 보전 추가 1%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산업포장 추천 우선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도 관계자는 “기업인 대상 수상 기업은 경영 능력과 기업 건실도, 기술력 등을 인정받는 만큼 대외적 위상을 높일 수 있고 제품 홍보 효과도 크다”라며 “도내 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