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국내 최초 태국 위스키 '텐도' 선봬…“주류 라인업 강화”

Photo Image
모델이 태국 위스키 '텐도'를 살펴보고 있다.

이마트24는 뉴월드 위스키인 태국 위스키 '텐도'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뉴월드 위스키는 전통적인 위스키 강국인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미국, 캐나다, 일본 이외 나라에서 생산된 위스키를 뜻한다. 텐도는 스코틀랜드 몰트와 태국 자스민 라이스를 원료로 오크통에서 숙성한 블렌디드 위스키다.

특히 텐도는 일본의 장인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일본 전통 방식으로 양조된 위스키로, 지난 2021년 세계적 권위의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ITI)'에서 최고등급을 수상하며 세계적 수준의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뉴월드 위스키를 선보이는 이유는 위스키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독특한 위스키를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실제 텐도 위스키는 태국 현지 뿐 아니라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가성비 위스키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국내 처음으로 텐도 위스키를 선보여 편의점 주류 고객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유명산지의 고가 위스키부터 가성비 있는 위스키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확보해 다변화되는 고객 취향을 만족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김경선 이마트24 양주 상품기획자(MD)는 “자신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위스키에 대한 수요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는 가성비 있는 '뉴월드 위스키' 상품을 더욱 확대해, 편의점 주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