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은 '전문가 찾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전문가 찾기는 사업자가 브랜드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디자인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비교하고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고객 브랜드가 전문 디자이너에게 웹사이트 디자인을 의뢰할 수 있었던 기존 '디자이너 찾기'를 확장·개편했다.
개편을 통해 제공하는 디자인 카테고리가 △웹사이트 △브랜드 로고 △브랜딩에 필요한 명함·브로슈어·상품 패키지 △사이트 상세페이지 △이벤트 배너 등으로 확장됐다. 또한 브랜드와 디자인 영역에서 전문성을 제공하는 디자이너 명칭을 '전문가'로 통일했다.
전문가 찾기에서는 디자인 카테고리 별로 여러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를 쉽게 확인·비교할 수 있다. 다양한 포트폴리오가 상세 카테고리와 태그 별로 분류돼 있어 원하는 콘셉트 디자인만 빠르게 모아볼 수 있다.
브랜드 오너와 전문가 간 커뮤니케이션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전문가 관리자 페이지의 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UI·UX)도 개선했다. 디자인 카테고리가 다양해진 만큼 포트폴리오를 카테고리 별로 관리할 수 있게 변경했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전문가 찾기를 통해 브랜드 오너는 디자인과 관련한 어려움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고, 전문가들은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된다”며 “디자인 영역을 대폭 확대해 선보인 만큼 브랜드 오너와 전문가들이 더욱 자유롭게 소통하고 협업해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브랜드 성장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