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로컬 기획 전문 인력양성 아카데미 '로그인 경북' 참가자 모집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경북 지역의 특색있는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2024 경북 로컬 체인지업 사업' 첫단계인 로컬 기획 전문 인력 양성 아카데미 '로그인 경북'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4 경북 로컬 체인지업사업은 지역의 인구감소 및 고령화, 청년인구 유출 등으로 지역소멸 위기가 고조됨에 따라 경북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로그인 경북'과 사업화 자금 지원 2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Photo Image

로그인 경북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수료자로 선발되면, 사업화 자금(22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후 사업화 자금 우수 완료자에게는 2~3차년도까지 후속 지원 할 계획이다.

로그인 경북은 ▲오리엔테이션 캠프 ▲분과별 로컬 비즈니스 전문가 매칭 및 멘토링 ▲경북 자원 연계 사업계획서 고도화 코칭 ▲경북 외 우수 로컬 기업 인사이트 트립 등 프로그램을 5주동안 진행한다. 지역 자원을 활용한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기획하는 로컬 비즈니스 전문가를 발굴·육성한다.

모집분야는 레저관광, 로컬푸드, 문화공간, 기타 등 4개다. 전국의 만 35세 이상~만 65세 이하 경북지역의 자원과 아이디어를 결합한 로컬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창업자나 예비창업자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다.

이문락 센터장은 “경북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지역 사회의 변화를 촉발시킬 수 있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로컬 비즈니스를 가진 로컬크리에이터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