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서울서 'GCC 사관학교' 1차 입학설명회 성황리 개최

Photo Image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14일 오후 서울 위드스페이스에서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사관학교' 1차 입학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은 14일 오후 서울 위드스페이스에서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사관학교' 1차 입학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GCC사관학교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단계별 교육 운영 및 산학연계 취업지원 과정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 입학설명회는 예비 지원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GCC사관학교 소개 △콘텐츠분야 명사 특강 △교육과정 상세 안내 및 접수 방법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했다. GCC사관학교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 소개했다.

특강은 GCC사관학교의 강사로 섭외된 명사들이 직접 참가했으며 네이버 웹툰 '윌유메리미' 마인드 C 작가의 웹툰 제작 이야기, 넷플릭스 시리즈 '택배기사(2023)' 박지용 웨스트월드 팀장의 버추얼프로덕션 이야기란 주제로 열렸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GCC사관학교의 교육과정과 교육생 특전 등에 대해서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입학설명회에 참여한 예비 지원자는 “설명회를 통해 교육과정/지원방법 등 GCC사관학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다”며 “특히 서울에 거주하고 있어 거주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기숙사 지원 특전을 확인하고 교육 신청에 대한 결심을 확고히 굳히게 됐다”고 말했다.

이경주 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GCC사관학교에 관심이 있는 예비 지원자들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면서 “GCC사관학교를 통해 글로벌 콘텐츠 인재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CC사관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미래 문화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콘텐츠 인재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교육 과정이다. 실감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4가지 분야 교육생 150명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GCC사관학교 교육생은 단계별 교육 관계와 함께 △교육비 지원 △수당 지원 △10년 이상의 강의/현업 전문가 특강 △취·창업 연계 등 다양한 특전을 지원받을 수 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