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센스, 차량용 프로그래밍 스테핑모터 드라이버 런칭

글로벌 전장부품 전문기업 노보센스가 차량용 프로그램 작동이 가능한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NSD8381-Q1'을 새로 런칭했다.

NSD8381-Q1는 헤드램프 스테핑 제어, 헤드업 디스플레이 위치 조정 모터, HVAC 댐퍼 모터 및 다양한 밸브의 구동 제어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이다. 최근 자동 적응식 헤드램프, 중앙 집중식 열 관리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의 고급 구성이 자동차 업계 표준이 되면서 늘어난 스테핑모터 드라이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Photo Image
노보센스

NSD8381-Q1은 차량용 고집적 2상 바이폴라 스테핑모터 드라이버로서 프로그램 작동이 가능한 △마이크로스텝 모드 △감쇠 모드 △집적 ADC △PWM 주파수 스윙 △무센서 차단 회전자 감지 △집적 직렬 주변장치 인터페이스(SPI) △과열 경보 및 비상 차단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노보센스는 NSD8381-Q1 드라이버 활용을 통해 헤드라이트 조명 각도 등 자동차 고정밀 작동 제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스테핑 모터의 정교하고 원활한 작동과 EMC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분화 모드, 감쇠 모드, 전류 루프 제어, PWM 주파수 조정, 드라이브 레벨 스위칭 속도 조정 등 여러 측면의 최적화로 정확한 위치 제어와 우수한 EMC성능을 구현했다.

NSD8381-Q1은 VQFN40(6mm x 6mm)과 VQFN32(5mm x 5mm)의 두 가지 패키징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더 작은 사이즈로 고객 PCBA의 보다 높은 집적도를 실현하고 BOM 비용을 제어할 수 있다.

노보센스 관계자는 “자동차 공급망과 OEM에서 스테핑모터 드라이버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며 “NSD8381-Q1는 보다 정교한 차량 제어를 위한 솔루션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