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 참가자 모집

Photo Image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는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제 7기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을 추진하고 2월 1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 7기는 춘천, 원주, 강릉 3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40명의 예비 마케터와 40명의 소상공인 업체를 선발한다.

예비 마케터는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학생, 강원도민을 대상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총 120만원 활동비와 전문 마케팅교육(4주), 1 대 1 매칭 현장실무( 2개월)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 전문 인력으로 성장을 지원한다. 올해에는 우수 활동자를 대상으로 1개월 활동 연장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은 판매할 제품을 보유하고 배송 및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업체가 지원 대상이다. 향후 마케터를 통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반 이커머스 지원과 홍보 및 관리, 온라인 커머스 교육 등 온라인시장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한편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은 2021년 시작해 2023년 하반기까지 총 278명의 온라인 마케터를 양성하고 250여개 업체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했다. 지난해에는 온라인 판매 신규입점 31건, 온라인 매출 성장률 164%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춘천=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