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경정보기술, '2023 ASOCIO'에서 사이버보안 어워드 수상

우경정보기술(대표 박윤하)이 최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ASOCIO(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 Digital Summit' 테크 엑설런스 어워즈에서 사이버보안 어워드를 수상했다.

'ASOCIO'는 아시아·대양주 24개국 ICT협회로 구성된 국제 민간기구다. 1984년 설립, ICT 무역투자 진행 및 국가별 교류협력 확대를 위해 활동해오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창립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Photo Image
박윤하 우경정보기술 대표(가운데)가 ASOCIO 테크 엑설런스 어워즈를 수상했다.

올해는 특히 23년만에 한국에서 열렸다. ASOCIO 테크 엑설런스 어워즈는 디지털전환, 정보통신기술(ICT)정책, 헬스케어, 사이버보안,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스타트업 등 8개 분야에서 시상을 진행한다.

우경정보기술은 지능형 영상보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 및 다양한 레퍼런스가 높이 평가받았다. 이 회사의 영상정보보안 솔루션 '시큐워처(SECUWATCHER)'는 CCTV 통합관제센터 등에서 촬영된 영상 정보를 암호화해 보관하고 외부 반출 시 반출 관리, 위변조 방지, 유출 탐지 등으로 개인영상정보를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현재 전국 주요 지자체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경정보기술은 매년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하면서 지능형 영상분석, 재난안전, 사회안전, 종합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박윤하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우경정보기술의 기술력과 제품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매년 고도화되는 보안 위협에 맞서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곳에 인공지능(AI)으로 더 안전하고 스마트한 미래를 만들 수 있는 기술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