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메타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2023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 개최

Photo Image
2023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 포스터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메타버스 아이디어 기획 기반 경진대회인 '2023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을 오는 11일 광교 경기XR(확장현실)센터에서 개최한다.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를 활용해 화성 공룡알화석산지 등 경기도의 다양한 메타버스 관광지 구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에서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대회다.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메타버스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연령 제한 없이 2~4인으로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참가팀은 서류평가를 거쳐 총 10팀에게 대회 현장 참여 자격이 주어지며, 우수팀에 선정되면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받는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경기콘텐츠진흥원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 참가를 원하는 팀은 경콘진 누리집(www.gcon.or.kr) 내 '알림마당'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9일까지 참가 신청하면 된다.

탁용석 원장은 “경콘진이 글로벌 기업 더샌드박스코리아와 협업으로 개최하는 본대회에 다양한 기획의 메타버스 아이디어가 모이고, 실제 맵으로 구현돼 관련 산업계를 활성화시키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