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경영권 분쟁 소식으로 전 거래일 상한가를 기록한 제일바이오 주가가 5일에도 강세다.

5일 오전 9시 20분 기준 제일바이오(052670)는 전 거래일 대비 19.95% 상승한 2495원에 거래되고 있다.

동물의약품 전문업체 제일바이오는 지난 2일 경영권을 두고 분쟁이 발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통상 회사 내에서 경영권 분쟁이 벌어지면 의결권 확보 경쟁이 벌어지면서 주가가 급등한다.

제일바이오는 오는 15일 주주총회 소집을 공시했다. 임시 추총 안건은 △임시주주총회 임시의장 심의정 선임 △사내이사 심윤정 해임 △사외이사 김재윤 해임 △사내이사 심의정 선임 △사내이사 이병창 선임 △사외이사 신남식 선임 등이다.

앞서 지난 4월 제일바이오는 공시를 통해 대표이사 자리에 제일바이오의 창업주 심광경 전 대표(회장)를 해임하고 장녀인 심윤정 대표를 선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심 회장은 같은 달 수원지방법원 안산진원에 이사회결의 무효 확인 청구소송을 제기한 바 있으나 지난달 법원이 해임건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제일바이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