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29일 '더 기아 EV9' 혁신성을 소개하는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 영상을 기아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Photo Image
기아 EV9.
Photo Image
송호성 기아 사장이 영상을 통해 EV9을 소개하고 있다.

EV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기아의 두 번째 모델이다. 기아의 지속가능성 비전을 앞당기고 이동에 대한 개념과 방식을 완전히 바꿔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플래그십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2021년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한 기아는 고객에게 영감을 주는 제품과 함께 고객과의 관계에 의미를 더해줄 서비스와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SUV 시장의 '개척자'라는 기아의 유산을 바탕으로 오랫동안 준비해 온 EV9을 통해 다가오는 미래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Photo Image
기아 EV9.

EV9은 99.8㎾h 배터리와 다양한 효율 극대화 사양으로 국내 인증 기준 500㎞ 이상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를 목표로 한다. 전기차 최적화 차체 설계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도 확보했다.

기아는 고속도로 자율주행(HDP)과 기아 커넥트 스토어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현재로 다가온 모빌리티의 미래 기술 등 SDV(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로서의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Photo Image
기아 EV9 실내.

외관 디자인은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대비적인 조형이 조화를 이뤘다. 기아의 '3단계 지속 가능한 디자인 전략'을 최초로 적용해 새로운 이동 경험을 선사할 공간을 확보했다.

기아는 이달 31일 개막할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EV9을 전시하고 우수한 상품성을 고객에게 알린다. 기아는 EV9(2WD·4WD)을 시작으로 추후 GT-line 모델과 고성능 버전인 GT 모델을 더해 총 4가지 라인업을 운영한다.

Photo Image
기아 EV9 실내.


오는 2분기 중 EV9(2WD·4WD) 정부 인증 절차가 완료되면 국내 기준으로 확정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와 상세 트림별 사양 운영안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