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2' 최종 우승 김기태, '두뇌공조' OST 첫 주자…'We are' 발매

Photo Image

가수 김기태가 ‘두뇌공조’ OST 첫 주자로 나선다.

김기태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KBS2 월화드라마 ‘두뇌공조’ OST Part.1 ‘We are’를 발매한다.

2023년의 포문을 여는 드라마 ‘두뇌공조’는 서로 못 죽여 안달 난 두 남자, 신하루(정용화)와 금명세(차태현)가 희귀 뇌질환에 얽힌 범죄 사건을 해결하는 본격 뇌과학 코믹 수사극으로, 그 첫 OST의 포문을 여는 가수로 ‘최강 허스키 보이스’ 김기태가 낙점돼 리스너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We are’는 시원한 드럼 솔로와 함께 강렬한 기타 리프의 인상적인 인트로를 지나면 김기태만이 표현할 수 있는 원초적인 느낌의 록 보컬이 가슴을 후려치듯 귓가를 때린다. 마치 80년대 전 세계적으로 유행했던 레전드 록 메탈 보컬리스트들의 노래를 듣는 듯한 ‘We are’는 올드 록 팬들의 향수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클래식한 느낌을 넘어서 새로운 팝 록의 현재와 미래를 너무도 충실하게 들려준다.

포기하지 않는 열정과 부서지지 않는 의지를 다지는 노랫말의 힘찬 메시지는 드라마 ‘두뇌공조’의 메인 테마 곡으로서 조금도 부족하지 않은 큰 매력을 선사하며 안방극장의 가슴을 울릴 전망이다.

김기태는 지난해 2월 종영한 JTBC ‘싱어게인2’ 최종 우승자 출신으로, 독보적인 허스키 보이스와 깊은 감성,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으로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로 우뚝 섰다. 김기태는 자신의 앨범 발매를 비롯해 KBS2 ‘불후의 명곡’ 첫 출연에서 5연승 공동 올킬, 패티김 편 1부 최종 우승, ‘2022 왕중왕전 2부’ 최종 우승까지 역대급 무대를 탄생시키며 자타공인 ‘우승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