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진=왓챠

배우 김서형이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를 향한 애정과 첫인상을 전했다.

김서형은 지난 1일 첫 공개한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에서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찾아가는 다정으로 분해 완벽한 연기 변신을 선사했다.

원작과 이호재 감독이 직접 각색한 대본에 완전히 매료됐다며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를 처음 접했을 때를 회상한 김서형. 그는 “훌륭한 원작과 더불어 감독님이 직접 각색하신 대본을 읽고 너무 재미있어서 멈추지 못하고 계속 읽었다”라고 밝혔다.

특히 김서형은 “한 가정의 이야기를 다루는 건 처음이기도 하고 작품을 시작하기 전 부담감도 있었지만 한석규 선배님 덕분에 편안하게 연기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라며 상대역인 한석규를 향한 두터운 신뢰를 드러냈다.

이어 다정을 연기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에 대해서는 “시한부인 다정을 단순히 죽음을 앞둔 인물의 이야기처럼 슬프게만 보이게 하지는 말자고 감독님과 처음부터 이야기했다”라며 캐릭터를 그려가던 과정을 전했다.

또한 “그런데도 다정을 생각하면 애틋한 마음이 앞선다. 자신의 아픔과 처한 상황을 드러내지 않고 몰래 흐느끼던 다정을 연기하면서도 참 슬펐고, 또 그를 바라보는 이들이 가슴 아프게 느껴졌다”고 고백했다.

마지막으로 김서형은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를 ‘푸르다’라고 정의했다. “우리 드라마는 죽음보다는 살아 있음에 집중한다. 음식으로 전하는 위로와 살고자 하는 노력, 서로에게 소홀했던 가족이 다시 생기를 찾는 모습들을 생각해 보면 푸르른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한편,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에 공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