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30kg이 넘는 초대형 금붕어 ‘캐럿’과 이를 낚은 영국의 전문 낚시꾼 앤디 해킷. 프랑스 낚시터 블루워터 호수 제공.

프랑스의 한 호수 낚시터에서 30kg이 넘는 초대형 금붕어가 잡혀 화제다.

22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송과 미국 워싱턴 포스트(WP) 등에 따르면, 낚시터로 운영되는 프랑스의 블루워터 호수에서 30kg이 넘는 금붕어가 잡혔다.

이 엄청난 크기의 금붕어 이름은 ‘캐럿’(당근)으로 20년 전 낚시터가 일부러 방류한 것이다. 낚시터 관리자와 손님들 모두 캐럿의 존재는 알고 있었지만, 그간 잘 잡히지 않았다. 다만 호수에 가끔 드러나는 당근색으로 존재를 확인했을 뿐이다.

영국의 전문 낚시꾼 앤디 해킷이 프랑스 여행 중 낚시를 즐기다가 캐럿을 발견하게 되면서 거대한 덩치의 금붕어가 세상에 공개됐다.

Photo Image
프랑스 낚시터 블루워터 호수 제공.

캐럿은 독일의 가죽 잉어와 비단잉어가 섞인 금붕어다. 캐럿은 현재까지 발견된 금붕어 가운데 두번째로 크다고 영국 가디언은 전했다.

해킷은 “(캐럿이) 미끼를 물었을 때 대어임을 직감했다”며 “미끼를 물고 좌우로 왔다갔다하다가 30~40야드 떨어진 곳에 거대한 당근색이 떠오른 것을 보고 놓칠 수 없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는 25분간의 사투 끝에 캐럿을 낚아 올리는데 성공했다.


해킷은 기념사진을 촬영한 후 캐럿을 다시 호수로 돌려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