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코딩 오트밀 사용 건강식 메뉴로 호평 받는 ‘블랙루머’

Photo Image
△출처 블랙루머 대표 박수민 SNS 캡쳐

연예인들이 즐겨찾는 국내 최초 오트밀 전문 샐러드 맛집 ‘블랙루머’

지난 3월 압구정동 로데오역 근처에 오픈한 국내 최초 오트밀 전문점 ‘블랙루머’가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슈퍼모델 송해나, 배우 황승언, 가수 알지, 카라의 허영지, NS윤지, 개그맨 이수근, 김민경, 이용진, 배트민턴 이용대, 축구 지소연 선두 등이 찾아 압구정 핫플레이스가 된 ‘블랙루머’의 재료들은 청정 캐나다 알버트 주에 6대째 오트밀 농장을 운영 하며 직접 재배한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한다.

뿐만이 아니다. ‘블랙루머의’ 다양한 건강식 메뉴들은 독자 개발된 국내 유일 메이플 코딩 오트밀만 사용해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독보적인 맛을 제공한다. 세련되고 고급 스러운 공간 인테리어는 ‘블랙루머’를 찾는 또 다른 요인이 되고 있다.

Photo Image

주광섭 ‘블랙루머‘ 본부장은 “‘블랙’ 이라는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색상과 유니크한 벌집 패턴으로 정교 하고 짜임새 있는 균형 잡힌 건강 라이프를 전달 하고자 MZ세대의 핫 플레이스로 다시 떠오르고 있는 압구정동에 론칭했다”면서 “‘블랙루머’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유일하게 선정된 곡물 귀리를 이용, 건강에 좋은 오트밀을 다양하게 즐길수 있는 국내 최초 오트밀 전문 브랜드 공간이다”고 설명했다.

주 본부장은 또 “건강하고 시크한 소문이 루머처럼 퍼져 나아가길 희망해 ‘블랙루머’로 명명했다”면서 “아무쪼록 ‘블랙루머’가 국내 시장에 머무르지 않고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 K푸드의 위상을 정립했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Photo Image

최고가 아니면 시작도 하지 않아

Diet + Oatmeal = DIOAT
‘블랙루머’에서 만든 다이어트 오트밀 건강식 브랜드는 오직 특별하고 스페셜 한 고객을 위해 최상의 품종으로 직접 재배한 청정지역 캐나다 오트밀 만을 사용하는 ‘블랙루머’는 완성도 높은 오트밀 ‘FOOD’와 ‘BEVERAGE’를 선보인다. F&B는 더 이상 허기를 달래는 원초적인 욕구에서 벗어나고 있다. 건강 라이프를 즐기고…. 그렇지만 흔하지 않은…. 유니크한 스페셜리티. ‘블랙루머’의 프로젝트는 이렇게 시작됐다.

‘블랙루머’의 고민은 메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어필할 인테리어 또한 심혈을 기울였다. 고민에 고민을 더한 끝에 △시크하고 세련된 블랙 디자인 △그린 포인트로 자연 과 후레시 함을 표현 △육각 블랙 타일과 육각 조명 포인트 △초대형 스크린으로 보는 초 자연 영상 △스크린 영상으로 표현 되는 해외에 온듯한 시공간을 보여주고 있다.

메뉴는 오트밀로 만든 수제 오트 그래놀라, 소보로 그래놀라. 카카오 그래놀라 등 3종이 있다.
이와 함께 체중조절 조제식품 인증과 다이어트 효능을 입증한 소고기 귀리죽, 닭가슴살 귀리죽, 흑임자 귀리죽 등 오트밀 죽 3종과 스틸컷 오트밀 귀리밥이 준비돼 있다. 또한 ‘블랙 루머 오버나이트 오트밀’을 판매한다.

Photo Image

오버나이트 오트밀은 오트밀에 오트밀크, 요거트, 치아시드를 넣고 하루 정도 숙성 시켜 다양한 토핑을 위에 올려서 먹는 건강식이다. 식이섬유와 단백질은 물론이고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까지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하는 식단으로 추천 하고 있다.

한편 오트밀의 장점으로는 체중감량, 피부미용 개선, 면역력 개선, 성인병 예방과 혈당조절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