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ECM 솔루션 '엑스톰 v6 엑스사파' SAP ICC 인증 획득

Photo Image

데이터 플랫폼 기업 인젠트(대표 남석우)는 전사콘텐츠관리(ECM) 솔루션인 엑스톰(XTORM) v6의 SAP 아카이빙 인터페이스 '엑스사파'(X-SAPA)가 SAP ICC(Integration Certification Center)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SAP ICC 인증을 받은 엑스사파는 국내 기술로 개발한 SAP 아카이빙 솔루션으로 SAP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문서, 파일, 프린트 리스트 등을 엑스톰에 아카이빙해 양 시스템 모두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인터페이스이다.

NAS, SAN 등 온프레미스 스토리지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스토리지도 아카이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대용량, 다량의 문서나 파일을 저장하는 데 있어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제공한다.

엑스사파는 이를 계기로 최신 'SAP S/4 하나(HANA)'의 아카이브 링크를 지원하는 아카이빙 시스템으로 제품 인증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남재욱 인젠트 전무는 “엑스톰이 기존 넷위버뿐만 아니라 SAP S/4 하나 시스템을 원활하게 연계하는 것으로 인정받았다”면서 “국내외 고객사에 인증받은 아카이빙 솔루션을 제공할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