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은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자산정보와 차량정보를 등록한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다음 달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현대캐피탈 앱에서 본인 자산정보를 연동하고 차량정보을 등록하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 2장을 받을 수 있다. 또 자산정보와 차량정보 등록 이벤트 중 1개 이상 참여한 고객 중 777명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현대캐피탈이 앱을 통해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는 고객이 자동차, 금융, 부동산 등 자신의 자산을 한눈에 통합 조회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로, 이용자가 신용점수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현대캐피탈 앱에 차량정보를 등록하면 중고차 시세부터 정비, 보증, 보험, 검사 등 차량에 관련된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챗봇 '캐빈'의 '자동차금융 추천받기 서비스'도 새롭게 론칭했다. 이 서비스는 신차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이 지불 가능한 월 납입금과 여유자금, 관심 차종만 선택하면,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챗봇 캐빈이 이에 맞는 자동차 금융상품을 추천해 준다.
'전기차 보조금 조회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현대캐피탈 앱에서 각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총 공고대수와 잔여대수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전기차 차종과 등급에 따른 보조금 금액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현대캐피탈 앱을 이용하는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들을 론칭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현대캐피탈 앱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