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XM3 E-TECH 하이브리드

르노코리아자동차는 10월 1일부터 쿠페형 SUV XM3의 하이브리드 모델 'XM3 E-TECH 하이브리드'에 대한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시속 50㎞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또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EV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함께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지는 'B-모드'도 지원한다.

Photo Image
XM3 E-TECH 하이브리드 인테리어

XM3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다. 구동 전기모터(36㎾·205N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로 결합돼 높은 에너지 효율을 낸다.

유럽에서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WLTP 기준 복합 연비는 20.4㎞/ℓ이며, 국내 기준 적용 시 유럽 대비 80~85% 수준의 공인 연비가 예상된다.

기존 내연기관 모델들과 구분되는 돋보이는 디자인 요소도 찾아볼 수 있다. 우선 유럽 시장에서 르노 아르카나의 상위 트림에 적용 중인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가 기본 적용된다. F1 머신 등 고성능 차량의 공기 흡입구가 연상되는 형상이다. 전용 컬러로 일렉트릭 오렌지 및 웨이브 블루 색상도 새롭게 추가됐다. 트렁크 용량은 487ℓ로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 중 최대 크기다. 실내 자동탈취 기능도 지원한다.

Photo Image
XM3 E-TECH 하이브리드 신규 컬러_웨이브 블루
Photo Image
XM3 E-TECH 하이브리드 신규 컬러_일렉트릭 오렌지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은 무선 연결이 가능한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새롭게 추가했다. 차량 안에서 편의점, 카페, 식당 및 주유소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상품 수령까지 가능케 하는 인카페이먼트 시스템, 안전지원 콜 서비스도 지원한다.

운전 편의·안전 기능인 △오토 홀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차간거리경보시스템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 △차선이탈방지보조시스템(LKA) △오토매틱하이빔(AHL) 등도 탑재했다. 인스파이어 트림에서는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HTA) 등도 기본 사양이다.

예상 가격대는 △RE 3230~3260만원 △인스파이어 3450~3510만원이다. 친환경 세제 혜택 적용을 받게 되면 이에 더해 143만원 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확정 가격과 공인 연비, 복합 출력 등 상세 사양은 향후 차량 출시 때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