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왼쪽)과 박상서 한국전력공사 전력솔루션본부장(오른쪽)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했다.

LG유플러스와 한국전력공사가 '탄소중립 및 에너지 효율화'를 위해 전략적 협력 관계를 지속한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2017년 에너지 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올해까지 5년간 공동 사업을 전개했다. 양사는 공동 사업을 하며 쌓은 신뢰를 기반으로 양해각서의 효력 기간을 5년 연장, 기존 사업을 더욱 공고히 하는 동시에 에너지효율향상의무화제도(EERS) 연계 신사업을 전개한다.

양사는 기존 에너지 효율화 공동사업을 지속 추진한다. 이 사업은 LG유플러스의 에너지 절감 솔루션과 통신 기술을 한국전력공사의 에너지관리시스템과 결합, 건물과 공장 에너지 효율을 향상하고 원활한 부하 관리를 가능케하는 내용이다. 양사는 향후 산업단지 입주기업에 에너지 효율 인프라를 보급, 에너지관리활동을 지원하는 '산업단지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사업에 공동 참여 예정이다.

EERS 연계 사업도 새롭게 추진한다. 양사는 기업이 건물 또는 공장의 에너지 다소비 설비를 고효율 설비로 교체할 때 통신·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EERS 관련 사업이 실질적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분산에너지 활성화 및 RE100 연계 사업 개발 △IoT·빅데이터·보안·안전 분야 신기술 협력 등 탄소중립과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 개발과 사업 발굴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은 “한국전력과의 협력을 지속하면서 더 많은 산업단지에 에너지 효율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에너지 다소비 산업 현장에 효율 개선을 도모하고 장기적으로는 탄소중립 구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