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인천자유구역경제청 전경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은 '2022년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 일환으로 '2022년 제1회 바이오·헬스케어 산·학·연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바이오·헬스케어 산·학·연 네트워킹 데이'는 여러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에 종사하는 산·학·연 관계자들이 모여 정보 교류, 기술 협력 등을 통해 개방형 혁신생태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된 행사다.

이번 네트워킹 데이는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바이오·헬스케어 산·학·연 종사자를 대상으로 '바이오의약품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내 인증 획득'을 주제로 이효석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팀장이 의료기기 시장진입을 위한 맞춤형 기술지원을, 인허가 전문가인 임화경 비앤피랩 대표가 바이오의약품 식약처 승인을 위한 성공적인 인허가 전략을 각각 발표했다.


이상범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차장은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에 종사하는 산학연 주체들의 자발적인 교류와 연계 협력은 지역혁신 생태계를 강화하는 계기이자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 혁신기관들과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등이 상호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는 개방형 혁신 기업생태계 조성에 노력해 성공적인 제품과 서비스 출시가 가능한 토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