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온다. 엔데믹 전환 이후 맞이하는 첫 명절인 만큼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어날 전망이다. 호텔업계는 셰프들이 정성들여 만든 프리미엄 상품부터 가심비를 충족시켜줄 제품까지 다채로운 명절 선물 세트를 선보이고 나섰다.

Photo Image
해비치 추석선물 어란

◇호텔 셰프 손맛과 정성 담은 프리미엄 선물 세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호텔 셰프들과 식음료 전문가들이 손수 제작한 '추석 선물 세트'를 내놨다. 어란·전복포·트러플 등 고급 식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상품이다. 어란은 영암 영산강 일대에서 1년 중 15~20일간 채취하는 숭어알을 공수해 제작했다. 해비치 식음료 연구개발 센터 '스패출러' 셰프들이 직접 천일염으로 염장하고 약 30일간 매일 문배주를 바르며 편백나무 위에서 말려 생산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또한 셰프의 손맛을 담아 구성한 워커힐 초이스 상품을 마련했다. 명절 연휴에 풍성하게 맛볼 수 있는 '홈파티 셀렉션'은 워커힐 고메 프리미엄 밀키트와 시그니처 와인, 다양한 안주 등으로 구성했다. 한우 숯불구이 전문점 '명월관' 특제 양념 갈비 '장향갈비'와 워커힐 내 '수펙스(SUPEX) 김치 연구소'에서 만들어지는 명품 김치도 준비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39년 전통 갈비 명가 '낙원'에서 명절 선물로 꾸준히 인기가 많은 프리미엄 갈비 세트를 선보인다. 강원도 청정 지역에서 사육된 국내산 한우를 직접 엄선해 한약재, 표고버섯, 과일, 벌꿀을 사용한 양념에 숙성시켜 만들었다.

Photo Image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추석 선물 세트

◇호텔 전문가의 높은 안목 담은 가심비 선물 세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엄선한 추석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이번 명절 선물은 비프, 시푸드, 고메, 주류 등 총 6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호텔 레스토랑 '더 마고 그릴'의 최상위 1++(9) 등급 한우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는 그릴 한우 스테이크와 완도산 활전복 등으로 구성된 해산물 셀렉션 등이 있다. 호텔 수석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27가지 다양한 주류 셀렉션도 담았다. 최저 2만원대부터 500만원대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최고급 우월한우로 구성한 세트를 비롯해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시그니처 메뉴, 수석 소믈리에가 선정한 와인 등 40여 가지 엄선된 상품을 선보인다. 소시지, 연어 등으로 구성된 '홈메이드 샤퀴테리 세트' '홈메이드 훈제연어 세트' 등 호텔 독자 조리법을 활용한 상품들도 만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셰프 초이스 육류·수산 상품 등은 한국 고유의 감성을 담은 '호호당' 전통 보자기로 포장해 품격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호텔 식음료 전문가들이 각종 식재료·와인 등을 엄선해 구성한 총 7종의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호텔 뷔페 시그니처 메뉴인 양갈비를 집에서도 맛볼 수 있는 '호주산 양갈비 세트'를 준비했다. 또한 이탈리아 프리미티보 품종 와인과 고메 제품이 담긴 '스페셜 고메 햄퍼', 프리미엄 와인 마이클 몬다비와 제르망 에푸아스 치즈 등으로 구성한 '그랜드 추석 햄퍼' 등도 마련했다.

Photo Image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 추석 선물 세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은 추석 선물 세트와 함께 상품권을 판매한다. 상품권으로는 페어몬트 호텔 객실과 식음료 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금액권과 더 아트리움 라운지 하이티 2인 세트 이용권, 다이닝 레스토랑 '스펙트럼' 뷔페 식사권, 레스토랑 '마리포사' 식사권 등을 준비했다. 추석 선물 세트로는 김포 예주와 안주 등으로 구성된 '한국 전통주 세트', 허니문 맥주와 견과류로 구성된 '페어몬트 허니 비어 세트'도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10만원대 실속 세트부터 90만원 대 프리미엄 세트까지 격식과 실속을 한가득 담은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스마트 실속 세트는 '알라메종 델리' 파티시에 노하우를 담아 준비한 '잉글리시 프루트 파운드·마블 파운드 세트' 등 11종 상품으로 구성했다. 프리미엄 세트는 육류, 해산물 등 최고급 식재료로 구성했다. 제주산 활전복과 딱새우, 황게장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해산물장 외에 한우 스테이크 세트, 남해 멸치 세트 등 총 19종 상품을 준비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