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포스터>

KT스튜디오지니가 기획·제작한 스카이TV 채널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드라마 화제성 1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 많이 본 콘텐츠 톱10 1위를 차지했다.

6월 5주차 굿데이터 TV화제성 드라마 부분에서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화제성을 구성하는 네 가지 요소 중 VON(Voice of net)과 SNS 1위를 차지했다. 뉴스는 2위, 동영상은 3위를 기록하는 등 전체 부분에서 최상위에 랭크됐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6월 29일 첫 방송 이후 2회 만에 시청률 2.0%을 달성, 분당 최고 시청률은 2.7%(닐슨 유료가구 기준)로 급상승하는 등 ENA채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넷플릭스에서 국내는 물론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과 대만, 싱가포르, 태국에서 5위권에 올랐다.

ENA는 KT그룹 방송채널 새 브랜드다. 엔터테인먼트와 DNA 합성어로 새로운 즐거움을 추구하는 채널을 지향한다. 그동안 세컨 윈도 채널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ENA 채널 타깃에 맞춘 빅데이터 분석이 드라마 흥행 성공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실제 ENA 채널은 감독과 작가 등 전작을 분석, 채널 타깃과 조합을 예시로 뽑아내 채널 색에 맞는 콘텐츠를 찾는 작업을 다방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스카이TV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시청자 접점 확대를 위해 향후 편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