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서 노제(노지혜)의 광고관련 갑질 의혹에 대해 소속사 차원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오류를 인정, 사죄했다.

5일 노제 소속사 스타팅하우스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아티스트 노제(NO:ZE) 광고 게시물 업로드 관련' 입장문을 공개했다.

Photo Image
사진=스타팅하우스 제공

해당 내용은 '노제의 SNS 광고게시가 건당 수천만원의 비용과 함께 명품·중소 등으로 나뉘어 게재된다'는 최근 언론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 밝힌 이후 추가 입장문이다

내용에 따르면 스타팅하우스 측은 노제와의 협의로 게시물 업로드와 삭제를 진행중인 가운데, 회사측의 불찰로 관계자와의 계약기간 준수나 업로드가 원활하지 못했고, 삭제되는 경우도 있었음을 시인하고 있다.

스타팅하우스 측은 "당사와 아티스트는 본 사안의 심각성을 깨닫고 반성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그리고 관계자들과 아티스트와의 원활한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하 스타팅하우스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타팅하우스입니다.

아티스트 노제(NO:ZE) 광고 게시물 업로드 관련해서 당사의 입장을 전달드립니다.

먼저 당사는 아티스트가 광고 게시물을 SNS에 업로드하기에 앞서 계약 기간과 업로드 일정을 확인 후 아티스트에게 전달, 그 후 아티스트 SNS를 통해 업로드를 진행해왔습니다. 게시물 업로드 및 게시물 삭제 관련해서는 당사와 아티스트가 협의 후 진행하였음을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그러나 위 과정 중 당사의 불찰로 인해 광고 관계자와 사전에 약속한 계약 기간을 지키지 못했고, 아티스트와 미흡한 의사소통으로 기한 내에 게시물이 업로드되지 못하거나 삭제된 점을 확인했습니다. 이로 인해 광고 관계자분들과 소속 아티스트 노제를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에게 불편함과 실망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당사와 아티스트는 본 사안의 심각성을 깨닫고 반성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관계자들과 아티스트와의 원활한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