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1만4000만원대...7월 공식 출시

Photo Image

BMW 코리아가 다음달 1일부터 고성능 럭셔리 4-도어 쿠페 모델 '뉴 M850i x드라이브 그란 쿠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공식 출시는 7월 예정으로, 현재 예상 가격은 1억4000만원대다.

뉴 M850i x드라이브 그란 쿠페는 뉴 8시리즈의 고성능 모델이다. 럭셔리하면서도 스포티한 감각에 BMW M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뉴 M850i x드라이브 그란 쿠페는 화려한 감각을 자랑하는 새로운 BMW 키드니 그릴을 장착했다. 뉴 8시리즈 부분변경 모델에 적용되는 새 라디에이터 그릴은 프레임 안쪽에 U자형 바(bar)가 배치됐다. BMW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돼 그릴 내부 상단에서 하단으로 마치 폭포수가 쏟아지는 듯한 조명 효과를 낸다.

뉴 8시리즈 그란 쿠페 특유의 우아한 루프 라인과 넓은 숄더부, 다이내믹한 차체 비율은 역동적 분위기를 배가한다. M8 전용으로 설계된 사이드 미러, 라디에이터 그릴에 부착된 M 배지, 20인치 M 더블 스포크 895M 투톤 휠로 BMW M 모델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강조한다.

올해는 BMW M 브랜드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클래식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이 한정 물량에 적용되는 만큼, 높은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지닐 것으로 보인다.

실내에는 최상급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과 BMW 인디비주얼 피아노 블랙 마감, M 알칸타라 앤트러사이트 헤드라이너, 크리스탈 기어 시프터, M 컬러 스티치가 적용된 M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됐다. 센터페시아 상단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12.3인치로 크기가 확대돼 시인성과 편의성이 향상됐다.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4.4리터 V8 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함께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 BMW x드라이브 시스템을 장착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단 3.9초 만에 가속한다.

또 M 스포츠 디퍼렌셜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테크놀로지 패키지가 기본 장착돼 BMW M 특유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재미를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BMW 레이저라이트,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의 주행 보조 기능과 4-존 에어 컨디셔닝, 히트 컴포트 패키지, 바워스 앤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도어 소프트 클로징 기능, 롤러 선 블라인드, 리모트 엔진 스타트 등 고급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