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클라우드 '하이퍼VM' 출시...“오픈소스 기반 VM 관리 솔루션”

Photo Image

티맥스클라우드가 오픈소스 기반 VM 관리 솔루션 '하이퍼VM(HyperVM)'을 출시했다.

하이퍼VM은 오픈소스 가상화 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VM(Virtual Machine) 관리 솔루션이다. 티맥스가 보유한 클라우드 역량 및 체계적 기술지원 서비스와 오픈소스 가상화 기술 시너지로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가상 환경 솔루션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티맥스클라우드는 웹 기반 관리 도구·오픈소스 데이터 모니터링 툴 그라파나·친숙한 한글 UI를 통한 중앙 집중 관리로 실무자 운영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국산 클라우드 기술력을 통해 무중단 운영 환경 및 전문 인력의 다이렉트 기술 지원으로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조성한다. 글로벌 가상화 솔루션은 제공할 수 없는 밀착된 실시간 유지관리 서비스로 고객의 IT 인프라 관리 불안감을 해소한다. 철저한 접속 인증 및 제어 기능과 데이터 정합성 확보로 강력한 보안 체계도 구축했다.

티맥스클라우드는 서버OS '프로리눅스(ProLinux)'와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에 이어 하이퍼VM을 출시하며 인프라부터 플랫폼까지,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모든 영역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하이퍼VM을 포함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업무 환경의 디지털 혁신과 마이그레이션을 고려 중인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을 돕겠다는 계획이다.

이문원 티맥스클라우드 대표는 “하이퍼VM은 오픈소스 기술과 티맥스 기술을 결합한 솔루션이라 기업이 상용 제품을 사용하며 느꼈던 높은 운영 비용 및 종속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고객이 티맥스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이 검증한 기술을 자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오픈소스 가상화 기술 관련 역량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