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박건수, 2022년 3월 한국 공학 대학교로 교명 변경) 디자인공학부 조승기 학생이 2021 블루어워드 국제공모전에서 은상을 받으며 대외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디자인공학부는 2021년부터 디자인과 공학이 융합된 차별화된 교육과정과 수도권에서 실무가 강한 대학으로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미디어디자인공학전공, 산업디자인공학전공을 특성화하고, 수업 결과물을 공모전에 출품하여 학생들에게 동기부여와 현장 실무 감각을 고취하고 있다.

수상작품인 'SAFE KICK'은 안전하고 실용적인 공유 전동 킥보드로 미사용 시 접을 수 있게 함으로써 주변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킥보드와 헬멧의 결합을 통해 사용자가 헬멧을 착용해야 킥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행동을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헬멧 내부의 홈과 접힌 손잡이의 끝이 자석으로 연결되어 자연스럽게 결합할 수 있게 하고, 결합한 헬멧은 UV 라이트로 살균까지 가능하게 하였다.

조승기 학생은 "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한 이력은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알기 때문에 수상해서 굉장히 기쁘다”라며 "교수님과 협의와 조언을 통해 세세한 부분까지 고려하여 디자인할 수 있었고, 생산과정까지 고려하여 디자인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됐다”라고 산기대 디자인공학부 융합 교육과정에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2021 블루어워드 상품문화디자인 국제공모전은 사단법인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에서 주최하는 행사로서, 국내 및 해외의 일반 디자이너, 대학원생, 대학생들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 융합 디자인 가치를 창출토록 독려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김동욱기자 gphot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