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송영기 스프링클라우드 대표(오른쪽)가 강용주 여수세계박람회재단 이사장과 연구소기업 설립과 자율주행 모빌리티 융합 서비스 제공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스프링클라우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 연구소기업 설립과 자율주행 모빌리티 융합 서비스 제공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주요 협력 내용은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연구소기업 설립·운영 △스마트관광 셔틀을 포함한 자율주행 모빌리티와 로봇 융합 서비스 제공 △박람회장 내 4차산업 기술 관련 연구소·테스트베드 구축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서비스 제공 등이다.

스프링클라우드는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국내에서 자율주행 셔틀 운행 관련 최다 운행 기록 및 이용 탑승객을 보유하고 있다. 대구시, 세종시, 군산 및 서울과기대 등에 자율주행 데이터센터, 스마트차고지 및 온디맨드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회사는 국내외 자율주행 셔틀 서비스 사업 확대를 추진하며,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해 핵심기술 개발과 사업 모델을 고도화하고 있다.

스프링클라우드는 연구소 설립을 통해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신기술 체험과 소프트웨어(SW) 코딩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지역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여수세계박람회재단은 2012년에 개최한 여수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2013년에 설립한 재단이다. 박람회장 사후 활용 및 여수 관광, MICE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및 박람회장 내 시설과 서비스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송영기 스프링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여수세계박람회장이 여수 관광, MICE 뿐만 아니라 4차산업 기술 연구개발 및 융합 서비스의 중심지로 육성될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강용주 여수세계박람회재단 이사장은 “연구소를 중심으로 첨단 기술을 활용해 관광객 유치 뿐만 아니라 로봇을 이용한 해양쓰레기 청소와 드론을 활용한 박람회장 환경 빅데이터 구축 등 4차산업 시대에 적극 대응하는 박람회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