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서울 마포 프론트원에서 진행된 킥오프 미팅 현장에서 핀셋N, 깃플, 레인보우브레인 관계자가 의견을 나누고 있다.

한국금융솔루션(이하 브랜드명 '핀셋N')은 깃플, 레인보우브레인과 '대출상담이 가능한 휴먼챗봇 협동 인공지능 솔루션 구축' 과제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진행된 킥오프 미팅에는 핀셋N 조영민 대표이사, 깃플 이영수 대표이사, 레인보우브레인 박현호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3사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2020년도 AI 바우처 지원 사업 과제'에 선정됨에 따라 오는 12월까지 협력한다.

이들은 해당 과제의 공급기업으로 참여해 중소·벤처 기업 등에 AI솔루션을 제공한다.

대출비교를 주축으로 한 종합금융 플랫폼인 '핀셋N'은 다양한 평가 항목을 심사에 도입, 대안신용평가 모델을 구축하고 금리 인하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제공하는 '레인보우브레인'은 AI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한다. 디지털 컨텍센터 구축사인 '깃플'은 챗봇을 통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영민 핀셋N 대표이사는 “마이데이터 시행으로 통합된 개인정보의 활용 방향성이 확장됐지만 그에 따른 정보 활용의 안전성이라는 과제가 부여됐다”며 “이번 3사의 컨텍센터 구축은 정보 보안을 기반으로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김지혜기자 jihy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