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2003/1284105_20200324170815_102_0001.jpg)
스콥정보통신이 개발하는 '아이피스캔NAC V7.0'이 국가보안기술연구소 정보기술(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신뢰도수준평가(EAL) 2등급에 해당하는 CC인증을 획득했다. CC인증은 민간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국가가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아이피스캔NAC V7.0'은 네트워크접근제어(NAC)와 IP/MAC 자원관리 솔루션이다.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단말을 분석하고 관리한다. 네트워크 내 장비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정책에 따라 인증 또는 차단한다. IPv4 네트워크 환경에서 디바이스 검출, 모니터링, IP/MAC 수집·차단 기능을 구현했다.
기존 네트워크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고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관리자에게 필요한 각종 분석과 보고서를 제공한다. 스위치 포트 모니터링과 제어·인증 네트워크인터페이스컨트롤러(NIC) 설정 등 IP 주소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에이전트 또는 에이전트리스 방식으로 NAC 정책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네트워크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등 보안 위협을 최소화한다.
정준철 스콥정보통신 상무는 “이번 CC인증으로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면서 “CC인증 획득에 이어 조달 등록을 통해 공공 분야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