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콥정보통신, '아이피스캔NAC V7.0'으로 CC인증 획득

Photo Image
CC인증을 획득한 아이피스캔NAC V7.0. 스콥정보통신 제공

스콥정보통신이 개발하는 '아이피스캔NAC V7.0'이 국가보안기술연구소 정보기술(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신뢰도수준평가(EAL) 2등급에 해당하는 CC인증을 획득했다. CC인증은 민간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국가가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아이피스캔NAC V7.0'은 네트워크접근제어(NAC)와 IP/MAC 자원관리 솔루션이다.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단말을 분석하고 관리한다. 네트워크 내 장비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정책에 따라 인증 또는 차단한다. IPv4 네트워크 환경에서 디바이스 검출, 모니터링, IP/MAC 수집·차단 기능을 구현했다.

기존 네트워크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고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관리자에게 필요한 각종 분석과 보고서를 제공한다. 스위치 포트 모니터링과 제어·인증 네트워크인터페이스컨트롤러(NIC) 설정 등 IP 주소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에이전트 또는 에이전트리스 방식으로 NAC 정책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네트워크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등 보안 위협을 최소화한다.

정준철 스콥정보통신 상무는 “이번 CC인증으로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면서 “CC인증 획득에 이어 조달 등록을 통해 공공 분야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