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 기업형 메신저기업 타이거컴퍼니가 최근 근태·인사 관리 솔루션 '티그리스 5240'을 출시하고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기업을 대상으로 고민 해결사로 나선다.

'티그리스 5240'이 다양한 근무시간과 근무 형태에 따른 수당 산정 자동화를 지원, 인사 담당자의 과도한 업무 부담을 손쉽게 해소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티그리스 5240'은 단순히 출·퇴근을 기록하는 데 그치지 않고 주 52시간 근무제도 정착을 위한 고용노동부 지원 정책을 적극 활용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타이거컴퍼니(대표 김범진)는 800여 가지가 넘는 설정 기능을 통해 기업 환경에 맞는 인사 제도를 정할 수 있고 기존 근태기와 연동할 뿐만 아니라 GPS 근태관리·모바일 챗봇으로 출퇴근 시간을 알려주는 '티그리스 5240'이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Photo Image
타이거컴퍼니가 선보인 티그리스 5240 솔루션

52시간 근무제를 도입하면 연장 근로에 대한 수당 등 보상이 더욱 정확해질 필요가 있는 상황에서 인사 담당자가 따로 계산하지 않아도 연장 근로에 따른 보상 체계를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선택 근무, 탄력 근무 등 유연근무·출장, 외출, 파견 등 다양한 형태 근무 환경에 대해서도 일괄 조정이 아닌 팀별·개인별 설정을 통해 최적화해 선택·적용할 수 있다. 웹·모바일 모두 이용 가능한 편의성을 제공해 인사 담당자가 신경을 쓰지 않아도 주 52시간 근무시간을 자연스럽게 지킬 수 있는 최적 솔루션이다. 이 외에도 '티그리스 5240'은 각종 근태 통계 및 증명서, PC OFF 기능까지 제공한다.

사용자도 스스로 업무시간, 잔여 연차, 잔여 연장시간 등 자신의 근무시간을 체크하면서 업무 일정을 조정하는데 유용하고 한정된 시간에 보다 집중,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타이거컴퍼니는 이처럼 체계화된 근태인사관리솔루션 '티그리스 5240'를 기반으로 고용노동부 지원 제도를 십분 활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노동시간 단축 정착 지원사업' '일자리 함께하기 지원 사업' '일·생활 양립 환경개선 지원금' 등 정부 지원 정책에 알맞은 인사·근태관리 제도를 정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김범진 대표는 “주 52시간 근무제 본질은 시간을 통제하는 것이 아닌 업무 효율을 높이고 스스로 관리를 통해 노동의 가치를 찾는 것”이라면서 “'티그리스 5240'를 토대로 유연근무 지원금 등 정부지원 제도를 적극 알려 많은 기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티그리스 5240'은 기존 사내 SNS, 전자결재, 이메일, 협업 툴을 아우르는 소셜인트라넷 '티그리스' 범용성을 아우르면서 주52시간 근무제 관련해 통제가 아닌 아닌 스스로 관리·소통할 수 있는 업무시간관리 서비스에서 출발했다”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